시민들과 함께 한성백제문화를 공존하고 공유하며 소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
풍납토성 시유도기호 유물 사진

보도자료

HOME > 열린마당 > 보도자료

-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알려드리는 보도자료 관련 소식입니다.

게시글의 상세내용을 제목, 등록일, 조회, 담당자, 담당부서, 연락처, 이메일, 첨부파일, 내용 등의 순으로 나타내는 표 입니다.
제목 뮤지컬 <근초고> “백제의 꿈이 이 땅의 미래가 될 지라”
등록일 2016-01-25 조회 2195
담당자 하개헌 담당부서 총무과
연락처 02-2152-5800 이메일 baekje@seoul.go.kr
첨부파일

뮤지컬 <근초고> “백제의 꿈이 이 땅의 미래가 될 지라”

- 한성백제박물관 특별기획 뮤지컬 <근초고> 1/29(금)~ 3/1(화) 15회 무료공연

- 백제시대 최고의 전성기를 이루었던 <근초고>왕을 주제로 찬란한 문화를 꽃 피운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조명

- 근초고왕의 아리아 ‘한성, 세계의 중심’ 등 주옥같은 테마곡을 위시하여 더욱 박진감 넘치는 춤과 노래, 전통무술, 퍼레이드 등 그 뜨거운 감동을 다시 만나다

- 역사 전문가 고증 통해 재현한 화려한 복식과, 시민 관람객과 함께 참여하는 열린 무대와 축제형 공연

□ 4세기경 백제의 국가기틀을 완성하고 한성백제 최고의 전성기를 이끈 정복군주 근초고왕의 이야기가 더욱 박진감 넘치는 춤과 노래, 전통무술, 퍼레이드가 결합된 뮤지컬 <근초고>로 다시 태어나다.

 

□ 한성백제박물관(관장 이인숙)은 특별기획 뮤지컬 <근초고>를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1월 29일(금)부터 3월 1일(화)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강당(백제홀)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.

 < 공 연 일 정 >
1월 29일(금), 31일(일)
2월 6일(토),10일(수, 설연휴), 14일(일), 21일(일), 28일(일)
3월 1일(화, 삼일절)

□ 공연은 무료로 1일 2회(14시, 16시) 열리며, 매회 선착순 300명 입장 가능하다.

※ 1월29일(금)은 개막공연으로 1회(16시) 공연

□ 뮤지컬 <근초고>는 근초고왕과 한성백제의 이야기를 통해 2천년 왕도서울의 역사를 조명해보고자 기획된 작품으로, 고구려와의 ‘평양성 전투’와 한산으로 왕성을 옮긴 ‘이도한산’ 등 근초고왕 시대의 역사적 사실을 소재로 했다.

○ 시는 '13년부터 이야기 기법을 활용한 「서울매력명소 5대 거점 개발 활용사업」의 하나로 송파구 풍납토성과 몽촌토성 유적지를 중심으로 서울에 왕도를 두고 번성했던 백제왕궁의 역사 문화 이야기를 발굴하고, 2천 년 역사를 간직한 왕도(王都)서울의 고대사를 재조명해 대한민국의 수도서울의 오랜 역사의 뿌리를 정립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.

 

□ 백제 관련 학자들의 고증을 통해 재현한 화려한 복식, 테마곡인 근초고왕의 아리아 ‘한성, 세상의 중심’, 백성들의 합창 ‘백제의 노래’ 등 우리의 리듬과 대중적인 멜로디가 융합된 음악, 대극장 수준의 장엄한 스케일이 돋보이는 공연으로, 학생들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 

□ 이인숙 한성백제박물관 관장은 “뮤지컬 <근초고> 공연으로 찬란한 문화를 꽃피워 한민족 문화 정체성을 이룩했던 고대국가이자 한류의 기원이었던 한성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”며 “한 달간 무료로 공연하는 만큼 계절학기 및 봄방학을 맞은 학생들은 물론,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”고 말했다.

 

□ 뮤지컬 <근초고>의 자세한 공연일정과 기타 문의는 한성백제박물관 홈페이지(http://baekjemuseum.seoul.go.kr) 또는 대표전화(☎2152-5800)로 문의하면 된다.

이전글 풍납토성 ‘왕의 처소’ 위치 추정, 하반기부터 발굴 -TBS TV 2016-01-07
다음글 2016년 1월 주요 보도 기사 2016-02-01

페이지 담당부서 : 담당자 :